본문 바로가기
맛집

남포동 묵은지 닭도리탕 맛집 "등대" 현지인 추천, 남포동 술집/밥집

by 용하리 2022. 8. 30.
안녕하세요 용하리입니다😀


부산 서구, 중구 쪽 최대 번화가인 남포동에는 오래된 맛집들이 많습니다.
최근 들어 SNS광고 등으로 급부상 한 맛집, 핫플들도 좋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소문난 맛집들도 많은 편이지요. 오늘 소개할 맛집은 묵은지 닭도리로 아주 유명한 맛집입니다.

같이 보실까요?


"남포동 묵은지 닭도리탕 맛집"

등대

등대 외관

남포동 메인 비프광장에서 한 블록 아래 교차로 모퉁이 2층(다이소 바로 옆)에 위치하여 찾기는 아주 쉽다.
여러 가지 메뉴가 적혀 있지만 저는 방문 때마다 먹는 메뉴는 딱! 하나. 묵은지 닭도리탕.

남포동에 닭도리 하면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정원닭도리를 많이 생각하는데. 정원 닭도리 맛없어요.

국물은 밍숭맹숭 깊은 맛은 하나도 없고 야외에서 먹을 수 있다는 그 감성 하나로 가는 집이라 닭도리탕 맛을 보고 갈 거라면 오늘 소개할 등대 꼭 추천하니 한 번씩 방문해보면 좋을 듯하다.


실내 및 메뉴
등대 실내

실내 깔끔. 요즘 유행하는 인스타 감성은 찾을 수 없지만 잘 정돈된 동네 맛집 느낌 실내이다.

나이를 먹을수록 시끄럽고 복잡한 곳은 피하게 되고 깔끔하게 정돈된 조용한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을 더 선호하게 된다.

메뉴판

여러 가지 메뉴가 있지만 앞서 말했듯 나의 1st pick은 늘 묵은지 닭도리탕(28,000원).

우리는 3인이서 방문했지만 2인으로 주문 후 우동 사리를 추가하였다.


상차림



밑반찬

조촐한 밑반찬이 세팅되었고 그중 대장격인 소세지는 괜히 혼자서 단독샷을 찍어본다.

깍두기, 멸치 볶음, 마카로니, 버섯, 콩나물 무침까지 딱 기본 구성의 먹기 좋은 정갈한 반찬들.


묵은지 닭토리탕
우동사리 추가 한 묵은지 닭토리탕

밑반찬에 소맥 한잔 하고 있으니 주문한 메인 메뉴 '묵은지 닭도리탕'이 나왔다.

묵은지가 들어가서 그런지 때깔부터가 새빨간 게 군침이 돈다. 묵은지 덕분에 국물은 시원 칼칼한 게 소주를 술술 부르는 맛.



크..묵은지

푹 익은 묵은지를 촬영을 위해 괜시리 들었다 놨다를 반복하니 칼칼한 향이 코를 찔러 참을 수가 없다.

소주 땡기는 맛

2인 메뉴로 고기가 부족하진 않지만 오랜만에 왔더니 뭔가 닭 호수가 전보다 작아진 느낌.

닭다리도 실하니 먹을게 많았는데 조금 작아진 느낌이다. 하지만 난 닭다리 싫어하니 상관없다.

먹기 전 김치손질

본견적으로 먹기 전 김치를 먹기 좋게 손질해준다.

다 먹고 볶음밥까지 먹었지만 이후로는 먹는데 정신이 팔려 사진은 여기까지.


위치


남포동 비프광장 스타벅스 건너편 건물 2층.
매일 11시 ~ 24시 영업. 주말 1시.
매주 월요일 휴무인데 사장님 개인 사정으로 휴무를 할 때도 있으니 방문 전 확인 전화 필수!


남포동 묵은지 닭도리탕
현지인 추천 맛집

"등대"
★★★★★
한 번씩 방문해보시길. 강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