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만성 불면증 개선을 위한 더좋은식품 '타트체리' 효능과 섭취방법

by 용하리 2021. 9. 5.

 

현대사회에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와 건강상의 이유로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불면증의 가장 큰 원인이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멜라토닌이 부족해지는 것인데 이 멜라토닌이 타트체리에 가장 많아 함유돼있다는 소식 이후로 요즘 타트체리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저희 할머니 역시 만성 불면증인데요. 그런 할머니를 위해 어머니께서 이번에 타트체리를 구매하셨습니다. 이제 막 드시기 시작해서 효과에 대한 부분은 추 후에 다시 추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 타트체리의 효능과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풍부합니다. 한 실험에서 타트체리를 섭취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의 수면시간과 수면 효율을 살펴보니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수면시간 약 40분 증가 , 수면 효율이 약 5% 상승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두 그룹간의 요산, 콜레스테롤, 염증 유발 수치 등이 확연하게 차이 났다고 합니다.

 

이 처럼 타트체리는 불면증 개선, 수면 질 향상 같은 알려진 효능 외에도 섭취 시 좋은 점들이 너무 많습니다.

 

 

 

더좋은식품 타트체리 환 구성성분

이번에 어머니가 할머니께 선물하신 더좋은식품 타트체리 환 같은 경우에는 타트체리 외에 몸에 좋기로 소문난 깔라만시와 히비스커스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 , 히비스커스는 체지방 분해에 특히 효과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타트체리 환 섭취방법

주스가 아닌 환형태의 타트체리 이기 때문에 섭취 시 충분한 물과 함께 1일 1~3회 식전, 후 관계없이 20~30 환을 섭취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주스 형태의 타트체리였다면 섭취가 훨씬 편하긴 할 테니 이번에 타트체리 환을 먹고 확실한 효과를 본다면 다음번엔 주스 형태의 타트체리를 선물해 드려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