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첨단 돌솥 감자탕' 부산 강서구 명지 맛집 해장하러 가서 한잔 더 먹는 집

by 용하리 2021. 9. 2.

 

 

안녕하세요 용하리입니다😀 제가 있는 부산은 어제 오늘 비가 오네요. 저는 비 오는 날을 참 좋아합니다. 

빗소리가 좋거든요. 비 오는 날 땡기는 음식 하면 국밥과 함께 많이들 꼽으시는 해장국 '감자탕'입니다.

일하는 중에 강서구 명지동으로 외근 나갈 일이 생겨 전에 한번 방문해서 좋은 기억이 있던 명지 감자탕 맛집

'첨단 돌솥 감자탕'을 방문했습니다. 

 

 

명지 첨단 돌솥 감장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감자탕과는 다릅니다. 저희 테이블뿐만이 아니라 가게 내 거의 모든 테이블에서 저희가 먹는 음식을 먹고 있었어요. 바로 '파지 감자탕'입니다. 파지 감자탕은 감자탕에 새콤한 파김치를 올려주는 음식인데요. 먹기 전엔 '맛이 있을까..?' 갸웃하지만 먹고 나면 자꾸만 생각나는 매력적인 맛입니다.

 

 

첨단 돌솥 감자탕 위치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 6로 222

051-292-0915

건물 근처 노상 주차 가능

 

첨단 돌솥 감자탕 메뉴

기본 뼈해장국, 감자탕도 있지만 묵은지, 파지(파김치) 감자탕도 있어요. 이 집 메인은 단연 '파지 뼈해장국'입니다.

테이블에 앉으면 이모님께서 인원수에 맞게 "파지 2개요?"라고 물어볼 정도 이니깐요. 저희는 점심시간 조금 전인 11시 30분쯤 갔었는데 12시쯤 되니 이미 홀은 만석이 되었고 밖에서 웨이팅까지 할 정도였습니다.

 

 

 

 

가게 내부

가게 내부는 깔끔합니다. 창가 쪽으로 빙 둘러 입식 테이블이 있고 가운데에 좌식 테이블이 있어요. 입식 테이블은 이미 손님으로 만석이었기 때문에 사진이 없네요. 사진상 이모님들 서 계시는 곳에 추가 반찬 셀프바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음식 맛

첨단 돌솥 감자탕은 특이하게 기본 밥을 돌솥에 내어주십니다. 그렇다 보니 주문하고 나오는데 까지 시간이 제법 걸려요.

한국인 소울푸드인 국밥류가 요즘 뜨는 새로운 패스트푸드이라지만 그렇다고 돌솥밥을 포기할 순 없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은 공깃밥으로 대체 주문 가능하지만 가급적 기본 돌솥밥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밥을 퍼내고 물을 부으면 식사 후 입가심으로 딱 좋은 숭늉이 만들어집니다. 들깨가루가 들어가니 싫어하는 분들은 미리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음식 맛은 한국인이 딱 좋아할 맛입니다. 해장으로 좋다고 하지만 저는 오히려 술이 생각나는 맛이에요. 정말입니다.

저처럼 술 좋아하는 분들은 조심하세요. 해장하러 가서 해장술 먹게 될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