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중구 보수동/부민동 맛집] "소일창" 가성비 좋은 곱창 맛집

by 용하리 2021. 10. 25.

 

안녕하세요 용하리입니다😀 

 

오늘은 중구 보수동과 서구 부민동 사이 경계쯤 되는 곳에 위치한  합리적인 가격의 양곱창 맛집을 소개해볼게요.

 

"소일창"

 

서구권에서 번화가인 남포동 나가면 곱창 가격이 제법 비싸답니다. 남포동에서 유명한 백화 양곱창만 가도 세월의 흔적이 묻어 시설이 쾌적하거나 하지 않음에도 가격이 결코 저렴하지 않죠.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소일창은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한우 양곱창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 소일창
🚩부산 중구 보수대로 116-1
📞051-715-4292
🕓15:00 ~ 01:00
🥾동아대 부민캠퍼스 보도 10분
🚗주차 불가

타지분들이 오시면 위치가 조금 애매합니다. 보수동 외곽 부민동과의 경계에 위치해있고 주택가에 있어 대중교통으로는 동대신역과 토성역에서 도보 15분 정도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도보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입니다. 주차장은 없습니다.

 

 


메뉴와 저렴한 이유?

무난하게 여러 부위를 맛보기 좋은 모둠이 1인분에 9,900원 남포동에 비하면 약간은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저희는 두 명이 가서 3인분을 기본 주문했습니다.

 

소일창이 곱창을 저렴하게 내놓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유통마진을 최소화했다고 하네요.

 

 


가게 내외부

가게 내부는 상당히 쾌적합니다. 아무래도 대학가와 주택 상권을 끼고 있다 보니 내부 환경에 신경을 많이 쓴 듯 보이네요.

 

소일창은 야외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날 저희는 운이 좋아 야외에 앉을 수 있었는데요. 확실히 실내에서 먹는 것보단 야외가 운치 있고 좋았어요. 하지만 실내 테이블과 창문 하나를 두고 바로 붙어있어 의도치 않은 아이컨택이..😂

 

 


곱창과 상차림

기본 상차림입니다. 백김치, 마카로니, 양파장, 기름장, 도토리묵사발, 부추는 곱창 양념에 버무려 구워 먹습니다.

 

계란말이도 기본으로 나오는데요. 곱창이 준비되기 전 밑반찬만 가지고도 술을 마시기에 충분합니다.

 

소일창 모둠의 구성은 양, 대창, 염통, 막창, 소창입니다. 사실 대창과 염통을 제외하고는 어디가 어떤 부위인지도 잘 모르고 먹기 때문에 얼른 구워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구워주는 시스템

소일 창은 직접 구울 필요 없이 직원 분께서 다 구워주십니다. 저희는 야외에 앉아 있다 보니 약간 관심 밖으로 벗어나서 가끔 직접 구울 때도 있었지만 금세 다른 직원분이 오셔서 케어해주셨어요. 

 

먼저 염통이 다 구워졌습니다. 염통은 식으면 질겨지고 냄새가 올라오기 때문에 구워진 그 즉시 바로 먹어 치웁니다.

 

나머지 부위들도 직원분께서 친절히 구워주시니 우리는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부추도 곱창 양념에 버무려 구워 주시는데 이게 나름 별미더라고요. 버섯도 곱창 기름을 잔뜩 머금은 채로 가로로 통통하게 잘라 주시는데 얼마나 맛있게요.

 

남포동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한 소일창은 오후 6시 이후로는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이미 맛집으로 소문났으니 방문 예정인 분들은 웨이팅 각오하고 가셔야 해요. 저희는 운이 좋아 바로 앉을 수 있었지만 사실 두 번째 방문이었습니다. 첫 번째 방문 때는 웨이팅이 너무 길어 먹지 못했어요. 이날 저희가 먹고 나올 때도 바깥 의자에 두 분이 앉아 계신 걸로 보아 웨이팅을 하고 있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웨이팅 해서라도 착한 가격에 곱창을 먹을 수 있으니 한 번씩들 꼭 방문해보세요.

 

 

 

 


부민동, 보수동 곱창 맛집
"소일창"

착한 가격에 친절한 서비스
재방문의사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